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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이썬은 거북이 그래픽 모듈을 제공합니다. 거북이 그래픽을 만드는 법과 만들어진 그래픽을 움직이는 법에 대해 얘기하겠습니다.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B%AA%A8%EB%93%88_(%ED%94%84%EB%A1%9C%EA%B7%B8%EB%9E%98%EB%B0%8D)
1. IDLE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.
2. 사진과 같이 입력해주세요.
위 사진과 같이 입력하면, 밑의 사진처럼 거북이 그래픽 창이 뜨고, 거북이 모형이 뜹니다.
3. 거북이를 움직여봅시다.
- t.forward(숫자) / t.fd(숫자): 숫자만큼 거북이가 앞으로 이동합니다.
- t.right(숫자) / t.rt(숫자): 숫자만큼 거북이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집니다.
- t.left(숫자) / t.lt(숫자): 숫자만큼 거북이가 왼쪽으로 기울어집니다.
4. 다양하게 움직여봅시다.
만일, 위 사진과 같이 왼쪽으로 30도 기울고, 앞으로 20 간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.
※만일 'TurtleGraphicError: There is no shape' 와같은 에러가 뜬다면, turtle을 제대로 적었는지 확인하세요.
5. 도형을 그려봅시다.
-삼각형 그리기(한 변이 100인 정삼각형)
-사각형 그리기(한 변이 100인 정사각형)
-원 그리기 (반지름이 100인 원)
-펜 색 바꾸기
t.color("색상")
색상은 예시로 blue, red, green 등이 가능합니다.
-선 굵기 바꾸기
t.pensize(숫자)
다양한 숫자를 넣어 굵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.
-예시로 펜 색과 선 굵기를 바꾼 도형입니다.
※ 참고로 'ctrl + shift + s' 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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