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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어/파이썬

파이썬 거북이 모듈 사용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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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이썬은 거북이 그래픽 모듈을 제공합니다. 거북이 그래픽을 만드는 법과 만들어진 그래픽을 움직이는 법에 대해 얘기하겠습니다. 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B%AA%A8%EB%93%88_(%ED%94%84%EB%A1%9C%EA%B7%B8%EB%9E%98%EB%B0%8D) 

 

모듈 (프로그래밍)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 

ko.wikipedia.org

 

1. IDLE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. 

 

2. 사진과 같이 입력해주세요.

위 사진과 같이 입력하면, 밑의 사진처럼 거북이 그래픽 창이 뜨고, 거북이 모형이 뜹니다.


3. 거북이를 움직여봅시다.

 

 - t.forward(숫자) / t.fd(숫자): 숫자만큼 거북이가 앞으로 이동합니다.

 - t.right(숫자) / t.rt(숫자): 숫자만큼 거북이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집니다.

 - t.left(숫자) / t.lt(숫자): 숫자만큼 거북이가 왼쪽으로 기울어집니다.

 

 


4. 다양하게 움직여봅시다.

만일, 위 사진과 같이 왼쪽으로 30도 기울고, 앞으로 20 간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.

 


※만일 'TurtleGraphicError: There is no shape' 와같은  에러가 뜬다면, turtle을 제대로 적었는지 확인하세요.

 

 


5. 도형을 그려봅시다.

 

-삼각형 그리기(한 변이 100인 정삼각형)

파이썬 정삼각형

-사각형 그리기(한 변이 100인 정사각형)

파이썬 정사각형

-원 그리기 (반지름이 100인 원)

파이썬 원

-펜 색 바꾸기 

t.color("색상")

색상은 예시로 blue, red, green 등이 가능합니다.

 

-선 굵기 바꾸기 

t.pensize(숫자)

다양한 숫자를 넣어 굵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.

 

-예시로 펜 색과 선 굵기를 바꾼 도형입니다. 

※ 참고로 'ctrl + shift + s' 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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